[라포르시안]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과 혁신의료기기살롱 후원으로 ‘해외진출 및 수출’을 주제로 제7회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를 오는 2월 10일 오후 3시 비대면 세미나(온라인 줌)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의 해외진출 및 수출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발표는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시장 진출 현황, 의료기기 인허가 제도’를 주제로 신성호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인도네시아센터장이 인도네시아 진출 방안과 현지 지원제도 등을 소개한다.

두 번째 발표는 지난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린 아랍 헬스(Arab Health)에 전시부스로 참가한 장욱진 진스랩 대표가 전시회 참가 경험을 공유한다.

이어 세 번째 발표는 오지수 메타바이오메드 상무가 ‘메타바이오메드 의료기기 수출 사례’를 주제로 강의하고, 마지막으로 ‘우즈베키스탄의 현재’를 주제로 이승직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KIUF) 교수가 우즈베키스탄의 종교, 언어, 사람, 교통, 생활 등 우즈베키스탄의 전반적인 상황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는 충북 바이오헬스케어산업계 인사를 포함한 바이오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