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코로나19
방역당국, 노바백스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 수요조사

[라포르시안] 방역당국이 노바백스 백신 접종 관련 위탁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조사에 나섰다.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최근 위탁의료기관에 공문을 보내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1·2차 기초접종에 노바백스 백신 사용 방안을 마련 중이라며 수요조사를 안내했다. 

현재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는 17일 0시 기준 354만 4,077명이다. 방역당국은 기존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코로나19 위탁계약을 맺은 의료기관 중에서 노바백스 접종 위탁의료기관 선정할 계획이다. 

시스템 개발 후 위탁의료기관 접종은 전량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노바백스 백신은 주사기 일체형의 1인용 제제로 제공되기 때문에 잔여백신 발생이 없다. 

사전예약을 받기 위해 노바백스 접종 희망 위탁의료기관 수요조사가 필요하다게 방역당국의 설명이다. 

지자체는 관할 위탁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노바백스 접종 희망 기관을 조사한 뒤 그 결과를 오는 21일 오후 4시까지 질병청으로 회신해야 한다. 

수요 조사에 참여한 노바백스 접종 희망 기관은 코로나19 참여 백신에서 노바백스 선택이 필요하다. 사전예약 개시 전까지 필수적으로 접종술기 교육도 이수해야 한다. 

당일 접종은 노바백스 백신 도입 일정에 따라 보건소나 보건소 지정 일부 위탁의료기관에서 사전예약을 통한 접종 전까지만 한시 진행한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