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미생물 진단기업 퀀타매트릭스는 이달 10일부터 13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1983년 시작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로 올해 40회를 맞았다. 당초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될 예정이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됐으며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약 1,500개 기업이 참가했다.

퀀타매트릭스는 미생물 진단기술과 이를 적용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장비와 결핵 솔루션 등을 소개하고 현재까지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이 회사는 미국 FDA 인허가를 위한 의약품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을 선정해 FDA 임상을 계획하고 있으며, 미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도 모색 중이다.

퀀타매트릭스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시스템 ‘dRAST’는 패혈증 환자의 진단·치료를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존 검사 대비 2~3일 빠르게 최적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신의료기술 인증도 획득했으며, dRAST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고 있다.

한편, 퀀타매트릭스는 dRAST의 적용 범위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dRAST는 서울대병원과 충남대병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4곳의 상급종합병원에서도 성능 평가가 진행 중이다.

독일 림바흐 그룹(Limbach Group)의 패혈증 진단기기로 채택된 바 있으며, 그 외에도 유럽 국가 14개 병원 및 연구소에서 성능평가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