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의약품 검색·비급여 약가 조회서비스 제공

[라포르시안] 근거중심 의약품 데이터 ‘커넥트디아이’(ConnectDI)를 서비스하는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커넥트디아이 리뉴얼 2.0’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리뉴얼 2.0에서는 웹·앱의 UI·UX 개선을 비롯해 기능 고도화 및 신규서비스 기능 탑재에 집중했다.

기존 의약품 검색에 ▲증상별 의약품 검색 ▲모바일 앱 바코드 검색 고도화 ▲주사제 성분 간 배합정보 ▲약사를 통한 실시간 의약품 온라인 정보제공(약꿍톡) ▲8천여 개 약품 간 상호작용 정보 ▲복약지도 영상 ▲폐렴치료 진단현황 바이오빅데이터 ▲비급여 약가 조회서비스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메인 화면에서 의약품 검색 서비스를 하면 원하는 의약품을 바로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명·성분명·보험코드로 상세 검색도 가능하다. 더불어 두통·배탈 등 증상이 있는 이용자들은 보다 쉽게 관련 의약품을 검색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의약품 용기나 포장에 부착된 바코드를 스캔하면 제품명·성분명·제조사 등 의약품 상세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의약품 정보 접근성이 향상됐다.

커넥트디아이에서는 약꿍톡을 통해 전문 약사와 실시간 의약품 정보를 제공한다. 약꿍은 약사 짝꿍의 줄임말로, 약꿍톡은 약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약사를 모바일로 편하게 만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커넥트디아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비급여 약가조회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의료법에 따라 각 병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급여 의약품 정보를 지역별·의료기관종별로 조회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길아미 원스글로벌 이사는 “보다 폭넓은 사용자층에서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컬러를 사용한 일관성 있는 톤앤매너를 바탕으로 화면 디자인과 메뉴 구조를 개편했다”며 “향후 일반인과 전문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의약품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