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최종우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교수가 지난달 1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24회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총회에서 신임이사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1년 11월부터 2년간이다.

최종우 이사장은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임상과장 및 국제진료센터 담당교수, 기획조정부실장을 역임하고 있다. 대한성형외과학회·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학술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대한3D프린팅 융합의료학회, 대한컴퓨터가상수술학회 학술이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미세 안면 및 두경부 재건술 ▲안면 기형 및 미용 양악·코 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며 국내 재건 및 미용성형분야 발전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3D 프린팅·3D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각종 안면변형 재건 성형술, 미용 양악수술, 코 수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최종우 이사장은 “성형외과 원로 의사들의 경험, 중견 의사들의 에너지 그리고 신진 의사들의 새로운 도전의식을 통합해 선천성 안면기형과 후천성 안면변형 환자들이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우리나라의 뛰어난 성형외과학 분야가 국제적으로도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1993년 창립된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는 각종 선천성 기형, 안면외상과 종양재건, 고난이도 안면미용성형 등에 대한 진료·교육·연구를 위한 국내 학술단체로 현재 약 1,10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