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에이아이메딕, 특허청 ‘지식재산 경영인증’ 획득

[라포르시안] 인공지능(AI) 및 컴퓨터 시뮬레이션 의료기기 전문기업 에이아이메딕(대표이사 심은보)가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 경영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식재산 경영인증은 지식재산경영을 중소기업의 보편적 경영방식으로 확산시키고 지식재산 경영기업 신뢰성 제고를 위해 특허청이 시행하는 제도로 지식재산경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부여한다.

해당 인증 획득 위해서는 ▲연구개발 인력 ▲직무발명 활성화 ▲국내외 산업재산권 출원 보유 ▲지식재산권 적용 제품 매출 등 10개 항목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에이아이메딕은 지식재산 경영인증 획득을 통해 특허 및 실용시안, 디자인 특허심사 시 우선 심사 대상 지정, 연차등록료 추가감면, 특허청 각종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에이아이메딕은 국내외 17건의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지난 10월 미국으로부터 CT-FFR의 지적재산권 등록을 마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심혈관을 자동 세분화하는 방법과 대상자 고유의 혈관을 시뮬레이션 하는 CT-FFR 방법은 미국 HeartFlow社만 갖고 있던 기술인 만큼 해외시장 진출이 어려웠다.

하지만 에이아이메딕이 미국에서 해당 기술에 대한 지적재산권 등록을 마치면서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식재산 경영인증을 받게 된 점에 대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특히 HeartFlow社의 특허 장벽에 막혀 글로벌 대기업들이 진출하지 못했던 심혈관질환 진단분야에서 에이아이메딕 Auto Segmentation 기술과 CT-FFR 기술의 미국 지적재산권 등록을 마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에이아이메딕는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며, 지난해 7월 키움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