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이세광 대학원생, 민원기 대학원생, 해부학교실 김현수 교수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이세광 대학원생, 민원기 대학원생, 해부학교실 김현수 교수

[라포르시안] 고대의대(학장 윤영욱) 이세광 대학원생(뇌신경과학교실 박사과정)과 민원기 대학원생(마취통증의학· 약리학교실 석·박통합과정)이 지난 2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21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성과교류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1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성과교류회’는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임상 의사들의 연구성과 발표 및 교류를 위해 열렸다.

이날 우수연구자로 선정된 10명(전일제 박사과정 연구자 5인·전공의 연구자 5인)에게 복지부장관상이 수여됐다.

이세광 대학원생은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고대안암병원에서 재활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했으며 이후 고대의대 의사과학자(Physician-Scientist) 양성 프로그램에 선발돼 뇌신경과학교실에서 전일제 박사학위과정에 있다.

민원기 대학원생은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고대안산병원에서 마취통증의학과 전공의 수련 중이며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프로그램에 선발돼 약리학교실에서 기초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