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와 휴온스메디컬(대표 이승용)은 지난 15일부터 4일 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 2021(MEDICA 2021)’에 참가해 자체 개발 의료기기들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메디케어의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와 휴온스메디컬의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더마 아크네’가 해외 바이어 등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휴엔 IVH ER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더욱 중요해진 일상 속 감염 예방을 위한 제품이라는 평을 받으며 바이어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휴엔 IVH ER은 에어쿠션 기술이 과산화수소멸균제를 미립자화한 후 열풍 증발로 멸균제를 곳곳에 퍼뜨려 각종 바이러스(사스,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등) 뿐 아니라 MRSA, 박테리아 포자까지 사멸시키는 공간멸균기다. 

기기 사이즈가 작고, 멸균 처리 속도도 빨라 구급차, 음압차량 등 좁은 공간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과산화수소멸균제가 멸균 후 물과 산소로 분해돼 안전성과 편리성도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럽 최초로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CE 인증을 획득한 더마 아크네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뿐 아니라 일반적인 여드름에도 효과적인 의료기기임을 집중 홍보해 바이어들의 호응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는 휴온스메디케어와 휴온스메디컬에서 자체 개발한 의료기기의 혁신적인 기술과 품질력, 더불어 소독·멸균-에스테틱-치료까지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타진해 세계 의료기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메디케어와 휴온스메디컬은 내년 2월 합병을 앞두고 있다. 전문 분야별로 분산돼 있는 의료기기 사업을 통합함으로써 국내 대표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