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일본계제약협의회(이하 KJPA)는 지난 20일 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한 KJPA 김장 나눔 봉사활동은 동절기를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의 식생활을 돕고 김장 김치 나눔을 통한 경제적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KJPA 제8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도 함께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며 도움의 손길을 더했다. 김장 김치는 은평구 내 취약계층 3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한웅 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올해도 봉사활동을 진행키로 결정했다”며 “방역체계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됨에 따라 앞으로 더욱 한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JPA는 일본계 다국적 제약사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 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코자 지난 2010년 발족했다. 

KJPA는 치료 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CRO 등 9개의 정회원사와 10개 준회원사 등 총 19개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