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방사선사협회, 56차 학술대회 성료..."세상을 밝힌 방사선 126년"

[라포르시안] 대한방사선사협회(회장 조영기)는 ‘제56차 대한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126주년 세계 방사선의 날 기념행사(56th Congress of Korean Radiological Technologists with 126th Anniversary of World Radiography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세상을 밝힌 방사선 126년, 역사와 미래를 품은 KRTA!'를 슬로건으로 지난 6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온라인 & 더케이 서울호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국내외 회원 및 재학생을 포함하여 약 3000명이 넘는 회원이 이번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학술대회에서는 14개 전문학회가 총 4개 채널로 회원 연구논문과 포스터 그리고 재학생 논문을 포함해서 총 129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초청특강 및 심포지엄, 전시 부스 개관 등으로 회원 간의 상호지식 함양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 중 ‘126주년 세계 방사선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뢴트겐 어워드는 이양기 전임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으로는 김은성(전북대학교병원), 김연민(원광보건대학교), 전민철(대전보건대학교), 윤일규(중앙보훈병원) 회원이 수상했다. 

전문 직업인으로서 방사선사의 자질 향상과 방사선 기술학 연구, 미래지향적인 협회 발전 및 국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더 나아가 모든 방사선사의 화합과 권익향상을 위해 개최된 제56차 대한방사선사 학술대회는 체온 측정과 문진표를 통해 감염 및 보균 위험 인원 출입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등 철저한 방역 관리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조영기 대한방사선사협회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56차 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126주년 세계 방사선의 날 기념행사의 성료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학술대회가 학술적 성과와 더불어 국제적인 최신 동향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방사선사의 발전과 국민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나아가 인류건강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