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허지혜 교수, 지질동맥경화학회 신진학술연구비 수상

[라포르시안] 허지혜 한림대성심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는 최근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제10회 국제학술대회(ICoLA)에서 신진학술연구비를 수상했다.

허지혜 한림대성심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수상 연구는 ‘한국인 비당뇨병 환자에서 심혈관질환 일차 예방을 위한 적정 LDL 콜레스테롤 구간 탐색’을 주제로 하고 있다.

허 교수는 SCIE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된 이상지질혈증·심장대사질환 연구 등이 높은 학술적 평가를 인정받아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는 젊은 연구자들의 학술연구 활동 진흥을 목적으로 ‘신진학술연구비’를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신진학술연구비는 최근 3년간 이상지질혈증 분야의 탁월한 연구 논문을 SCIE급 국제학술지에 게재해 학문적 발전에 기여한 젊은 선도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허지혜 교수는 “다양한 환자에서 여러 형태의 이상지질혈증이 환자 예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중”이라며 “특히 이번 학술연구비 수혜를 통해 이미 잘 알려진 콜레스테롤 이상뿐만 아니라 다른 형태의 콜레스테롤 이상이 심혈관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목할 만한 성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허 교수는 한림대성심병원 내분비내과 조교수로 재직하며 당뇨병, 비만, 이상지질혈증 및 대사증후군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