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이석현 교수, 핵의학회 ‘미래의학자상’ 수상

[라포르시안] 이석현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SETE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년도 대한핵의학회 제60차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심사위원상과 미래의학자상을 수상했다.

이석현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우수심사위원상은 대한핵의학회 영문학회지 ‘Nuclear Medicine and Molecular Imaging’의 발전과 핵의학 관련 학문 연구에 기여한 심사위원 중 2명을 선정해 대한핵의학회가 매년 수여한다. 이석현 교수는 객관적인 비평과 우수한 심사 활동으로 대한핵의학회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에 선정됐다.

미래의학자상은 학회 기간 중 우수한 연구를 발표한 연구자를 학회 회원들의 추천으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발표한 ‘F-18 FDG PET/CT에서 조직 분획 교정 및 육안적 분석을 통한 간유리 음영 폐결절의 악성 여부 판단의 민감도 증가: 이중 센터 후향적 연구’가 학회 회원들로부터 가능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해당 연구에는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송윤혜 전공의(제1저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이석현 교수·한림대성심병원 핵의학과 황희성 교수(공동책임저자)가 함께 참여했다.

이석현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교수는 2016년 대한핵의학회 추계학술대회 구연상, 2017년 제27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올해 종양학 분야 국제학술지 ‘Cancers’와 영상의학 분야 국제학술지 ‘European Radiology’에 각각 제1저자와 책임저자로 2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에서 갑상선 질환의 방사성요오드치료·다학제암치료·핵의학을 전문 진료 분야로 맡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