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각자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오는 13일 당뇨인을 위한 ‘제11회 위풍당당 캠페인’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21년 위풍당당 캠페인은 ‘당뇨인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주제로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와 함께 당뇨인에게 추천하는 올바른 식단 관리 방법을 알려 줄 ‘빅마마와 함께 하는 당뇨인을 위한 요리와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오는 13일 오후 2시 네이버에서 ‘케어센스’ 또는 ‘아이센스 위풍당당캠페인’(www.ubisens.com)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1시간 동안 진행될 비대면 온라인 행사에서는 빅마마와 함께 당뇨인에게 추천하는 요리 만들기와 이야기를 들어보고 실시간 댓글 질문이나 답변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다양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아이센스 위풍당당 캠페인은 당뇨인과 가족의 건강함과 당당함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아이센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1년 제1형 당뇨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위풍당당 캠페인을 시작으로, 성인을 위한 가족 캠페인, 임신성 당뇨 산모를 위한 힐링 캠페인과 쿠킹 클래스, 호흡 코치 힐링 캠프, 심신 안정을 위한 원예치료, 당뇨인의 휴식을 위한 템플스테이, 당뇨관리에 효과적인 샌드워킹, 비대면 1만보 걷기대회까지 매년 새로운 주제로 당뇨인을 만나고 있다.

이재숙 아이센스 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당뇨인들에게 식사와 운동 관리는 매우 중요한데 올해는 식사 관리 프로그램으로 ‘당뇨인에게 추천하는 요리’에 대해 요리연구가 빅마마를 초청해 진행함으로써 식단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하는 많은 당뇨인들의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