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윤영욱 고대의대학장 겸 의전원장 연임

[라포르시안] 제32대 고대의과대학장 겸 제8대 의학전문대학원장에 윤영욱 교수가 연임됐다. 임기는 2021년 11월 1일부터 2023년 10월 31일까지다.

윤영욱 의과대학장은 2019년 12월 취임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의과대학의 시스템 변화를 추진하며 탁월한 리더십과 업무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의과대학 우수 교원 영입, 학사 업무 제도 및 조직 개편 등 업무 수월성을 위한 내적 탈바꿈뿐 아니라 의과대학 병원캠퍼스화, 제1의학관 리모델링, 정릉 메디사이언스파크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하며 대내외 발전에 앞장섰다.

윤영욱 학장은 “의과대학 구성원들이 모두 힘을 모아주셨기에 코로나 상황에서도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여러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꾸리고 미래 도약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통을 바탕으로 의학교육과 연구 인프라 고도화를 이끌 것이며, 다가오는 고대의대 100주년을 향해 더욱 무거운 책임감으로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영욱 고대의과대학장은 1961년생으로 1986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 석·박사를 마쳤다. 1993년부터 2년간 미국 텍사스대학(University of Texas Medical Branch)에서 연수 후 1995년 조교수로 임용됐다.

이후 의과대학 연구교류부학장, 산학협력단 의무부단장, 연구교학처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생리학회, 한국뇌신경과학회,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등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