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정규하 교수, 신경외과학회 ‘이영우 학술상’ 수상
정규하(사진 왼쪽) 고대구로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제61차 대한신경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KNS 2021)에서 ‘이영우 학술상’을 수상했다.

[라포르시안] 정규하 고대구로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송도에서 개최된 ‘제61차 대한신경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KNS 2021)에서 ‘이영우 학술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악성 신경교종에 대한 약물전달 대안표적 및 암진단-예후 바이오마커로서의 피브로넥틴 엑스트라 도메인 B’(Extra-domain B of fibronectin as an alternative target for drug delivery and a cancer diagnostic and prognostic biomarker for malignant glioma)를 주제로 한 논문으로 신경외과학 기초분야 우수 논문에 수여되는 이영우 학술상을 수상했다.

정규하 교수는 “이번 논문은 악성 뇌종양, 특이 바이오마커를 발굴하고 뇌종양 암세포에 선택적으로 약물을 전달하는 나노-약물전달기술 개발에 성공한 연구”라며 “해당 기술을 활용한 항암-나노약물 개발을 통해 뇌종양 암세포에만 항암약물을 표적 전달해 항암효과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현재 해당 기술은 고려대 산학협력단 우수기술로서 다수의 제약사와 기술사업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