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김부겸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식품의약품안전처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의 이날 식약처 방문은 코로나19 대응에 필수적인 백신·치료제·진단키트 허가 및 품질관리 업무 등에 밤낮없이 헌신해온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이뤄졌다.

김 총리는 먼저 코로나19 백신 국가출하승인 실험실에 방문해 현황을 보고받고 담당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김 총리는 “품질이 검증된 안전한 백신 공급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식약처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식약처가 코로나 백신 허가와 품질검증이라는 막중한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해준 덕분에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받으실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코로나 대응에 또 다른 힘이 되어줄 치료제 개발과 도입에도 차질이 없도록 허가·심사 등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이후 코로나 대응에 기여한 허가·심사, 품질관리, 생활방역 등 담당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 총리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신속하게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진단검사 시약, 치료제 그리고 마스크까지 충분한 의약품과 방역물품이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은 식약처가 안전문제를 든든하게 책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공을 돌렸다.

그러면서 “다음 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조금씩 일상을 되찾아 드리고 코로나로 인한 상처를 하나하나 치유해 나가야한다”며 “식약처가 국산 백신과 치료제 개발 지원에 더욱 힘써주길 바라며 코로나 극복의 숨은 주인공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조금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