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정구완 사이넥스 상임고문, 홍성수 비에비스 나무병원장
사진 왼쪽부터 정구완 사이넥스 상임고문, 홍성수 비에비스 나무병원장

[라포르시안] 사이넥스(대표이사 김영)는 홍성수 비에비스 나무병원장을 위풍선 ‘BIB System’(BIB 위풍선)의 국내 의학 자문 위원(Advisory Board Member)으로 위촉했다고 19일 밝혔다.

BIB 위풍선은 식이 조절이 어려운 비만환자들의 비만대사 치료를 위한 위내 풍선 삽입술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위에 삽입된 풍선에 식염수를 채워 포만감을 줌으로써 체중 감량을 돕는다.

지난 5월 국내 신의료기술평가를 통과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했으며, 200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80개국 30만 명 이상 환자에게 시술됐다.

홍성수 비에비스 나무병원장은 위내 풍선 삽입술에 대한 풍부한 시술경험과 활발한 임상연구 및 교육을 바탕으로 제조사 Apollo Endosurgery와 국내 공급사 사이넥스로부터 의학 자문 위원으로 위촉됐다.

정구완 사이넥스 상임고문은 홍성수 원장에게 자문 위원 위촉패를 전달하며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위내 풍선 삽입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자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홍성수 원장은 “BIB 위풍선은 내시경과 유사한 방식으로 삽입과 제거가 진행돼 시술이 안전하고 체중 감량효과도 임상 근거로 입증돼 많은 비만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위풍선 시술을 통한 비만치료 진행 시 당뇨 등 합병증에도 개선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를 향후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라며 “비만환자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의학 자문 위원으로서 활발한 시술과 연구 활동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내과 전문의 홍성수 비에비스 나무병원장은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전공의 및 의학박사를 거쳐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내시경대사비만연구회 연구위원으로 소속돼있다.

2014년 대한비만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연구상에 이어 2016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당일내시경 논문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