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기부 버추얼 런 ‘위런위로’ 참여자들의 후기 사진과 참여자들에게 지급된 메달 사진
한림대의료원 기부 버추얼 런 ‘위런위로’ 참여자들의 후기 사진과 참여자들에게 지급된 메달 사진

[라포르시안] 한림대의료원은 기부 버추얼 런 ‘위런위로(WeRunWe路): 함께 가는 길, 우리가 함께 달린다’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9일 밝혔다.

위런위로는 달리기를 통해 어려운 이웃의 꿈을 응원하는 건강한 기부행사로 2021년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전국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3km 5km 10km 중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달렸다.

행사에는 기부 마라톤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한림대의료원 교직원과 가족, 한림대의료원 환자 및 보호자 등 총 1,384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달했다. 배우 윤박, 배우 곽동연, 왕종명 MBC 앵커, 민병두 보험연수원장, 이민성 서울소방재난본부 소방관 등이 동참을 제안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위런위로 행사 참가비용은 신림종합사회복지관, 한림화상재단,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상록보육원에 전액 기부된다. 단순 경제적 기부가 아니라 기부받는 이들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적으로 자립하는데 필요한 교육 및 자원이 제공된다.

특히 한림대의료원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할 이들의 현황과 지원계획을 사전에 공유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실질적으로 기부 대상에 대해 생각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했다.

10년간 개인 사정으로 은둔생활을 하다 3D 모델링 전문가로 삶의 재기를 노리는 30대 여성, 화상으로 부모님을 잃었지만 재활을 꾸준히 하며 자동차 정비사의 꿈을 키우는 20대 남성, 조모와 함께 어려운 생계를 유지하면서도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10대 남성, 보육원의 아이들 등이다.

한림대학교의료원은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커지며 꿈과 희망을 잃고 자립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이 많다”며 “우리 의료원은 미래사회 주춧돌이 될 청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경제적 사회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