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식약처·아주 규제과학센터, ‘융복합 의료제품’ 컨퍼런스 개최내달 3일 온오프라인 개최…안전기술 촉진·최신 동향 공유

[라포르시안]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아주 규제과학센터가 오는 11월 3일 ‘제4차 산업시대 융복합 의료제품, 혁신과 규제 조화’를 주제로 ‘제1회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2021 MFDS-ACRS Conference)를 온오프라인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식약처 첨단제품허가담당관과 아주 규제과학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총 2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촉진지원을 위해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가 융복합 의료제품 최신 동향을 함께 논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융복합 의료제품의 국제 규제 동향 및 전망’에 대해 Pacifi Eunju USC 약학대학 및 DK Kim 국제규제과학센터 교수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Thinh Nguyen 미국 FDA 융복합의료제품사무국장과 더불어 2명의 해외 연자가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첨단 바이오 융복합 의료제품: 혁신 및 규제 조화’을 주제로 ▲첨단 제제(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조직공학제제)의 비임상 시험(문경식 안전성평가연구소 그룹장) ▲인체 폐기물에서 의료제품으로의 혁신(정봉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팀장) ▲이종이식 제제와 이종이식 융복합 제제의 비임상 평가(최기명 옵티팜 이사) ▲바이오 혁신 트렌드: 이슈와 과제(김흥열 국가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장) 발표가 진행된다.

또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자기인식이다’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할 예정이다. 

제1회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다. 서울 코엑스 3층 컨퍼런스홀 E5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컨퍼런스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는 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컨퍼런스 동시 생중계가 이뤄질 예정이다.

융복합 의료제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컨퍼런스에 참가할 수 있으며, KOREA LIFE SCIENCE WEEK 2021 사전 등록 홈페이지(http://www.lifescienceweek.com)에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 참가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 시 입력한 개별 메일 주소로 온라인 컨퍼런스 접속 주소 및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주 규제과학센터는 “이번 컨퍼런스가 융복합 의료제품의 국내외 최신 동향 정보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융복합 의료제품 안전기술 및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