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은 2022년 개원 50주년을 앞두고 ‘개원 50주년 기념행사 준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15일 밝혔다. 

개원 50주년 기념행사 준비위원회는 이형중 한양대병원 기획조정실장이 위원장을, 부위원장은 김상헌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가 맡았다. 위원회 산하에 발전기금, 홍보강화, 역사편찬, 학술대회, 기반조성 등 총 5개 소위원회를 두고 각각의 사업을 진행한다.

발전기금소위원회는 이항락 소화기내과 교수, 홍보강화소위원회는 김희진 신경과 교수, 역사편찬소위원회는 성윤경 류마티스내과 교수, 학술대회소위원회는 박성열 비뇨의학과 교수, 기반조성소위원회는 이규훈 관절재활의학과 교수가 위원장을 맡았다. 

50주년 기념 세부 행사로는 기념식과 50년사 제작 및 디지털역사관, 학술행사, 슬로건 공모전, 바자회, 함께할 미래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이형중 준비위 위원장은 “1972년 동양 최대 규모로 개원한 한양대병원이 지나온 50년을 반추하고, 미래의 50년을 위한 도약과 발전의 초석이 되는 행사로 준비하겠다”며 “이를 위해 병원을 이끌어 나갈 젊고 역량 있는 교직원을 주축으로 구성한 위원회와 함께 전 교직원의 의견과 역량을 모아서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반조성소위원회에서는 미래와 발전을 기원하는 ‘개원 50주년 기념 슬로건’을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한양대병원 50년 역사를 함축하고 병원 발전과 비전을 담은 내용으로 국문과 영문 모두 가능하다. 글자수 제한은 없다. 

한양대병원 교직원을 비롯해 환자 및 가족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작 중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을,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30만원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