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센트럴서울안과는 지난 12일 흰지팡이의 날(시각장애인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용산복지재단에 희망 나눔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시각장애인 생활 편의 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보장구 구매 용도로 사용된다. 

기부금 전달 행사에는 성장현 용산구청장, 용산복지재단 최혁균 사무국장, 최승혜 용산 시각장애인 연합회 지회장, 센트럴서울안과 황종욱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정된 흰지팡이의 날(매년 10월 15일)을 맞아 용산구 거주 시각장애인에게 빛과 희망을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센트럴서울안과가 기부한 성금은 안테나식 흰지팡이, 음성 혈압계, 음성 혈당계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장구 구매에 쓰일 예정이다.

용산복지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용산구 지역 사회 발전과 시각장애인 지원을 위한 센트럴서울안과의 희망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반드시 도움이 필요한 시각장애인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센트럴서울안과 황종욱 원장은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오늘 성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센트럴서울안과는 개원 이래 매년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