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신약조합 혁신정책연구센터, '바이오헬스 정책포럼' 개최

[라포르시안]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산하 정책연구기구인 혁신정책연구센터(InnoPol)(회장 최영현, 이하 이노폴)는 ‘2021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을 오는 12일 서울 코엑스 3층 D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CPhI Korea(세계 제약산업 전시회) 2021과 연계하여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기 정부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지원 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신약조합에 따르면 이번 포험은 급변하는 환경 하에서 바이오헬스산업의 핵심분야별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국가적 난제 해결을 위한 역할 및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지원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세션1에서는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성장을 위한 핵심분야별 접근전략’을 주제로 ▲바이오헬스산업의 동향과 발전과제(제약산업전략연구원 정윤택 대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방안(SK바이오팜㈜ 신해인 부사장)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전략: First or Best Penguin?(㈜큐어세라퓨틱스 김태호 대표)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약개발 생산성 제고 방안(㈜파미노젠 김영훈 대표) ▲인허가 규제 선진화 접근 전략(동국대학교 약학대학 권경희 교수) 등 총 5개 핵심분야별 이슈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안이 다뤄진다.

세션 2에서는 ‘바이오헬스산업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 접근전략’을 주제로 ▲기업-바이오 클러스터간 상생협력전략(KIST 홍릉강소특구사업단 최치호 단장) ▲글로벌 기업과의 상생협력전략(㈜한국존슨앤드존슨 서화석 이사) ▲기업-의료기관간 상생협력전략(분당차병원 이일섭 부원장) ▲기업-대학간 상생협력전략(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방준석 교수) 등 각 4개 핵심분야별 이슈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안이 발표되며, 세션 3에서는 발표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패널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혁신정책연구센터는 글로벌 혁신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 관련 법규, 제도의 혁신방안을 모색하고,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각종 허들 극복 대안을 마련코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책포럼은 방역 지침에 따라 온라인 사전등록이 필수이며, CPhI Korea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