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김영훈 고대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연임

[라포르시안] 김영훈 제16대 고대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연임됐다. 임기는 2021년 10월 1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다.

김 의무부총장은 2019년 12월 취임해 뛰어난 경영능력과 리더십으로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건의료체계와 방역시스템 고도화에도 앞장섰다.

뿐만 아니라 의과대학 및 3개 병원에 대한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와 함께 청담 고영캠퍼스 및 정릉 메디사이언스 파크를 조성하는 등 고대의료원이 넥스트 노멀 시대를 선도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주셨기에 지난 2년 간 코로나19를 비롯해 의료계를 포함한 사회 전반의 어려움을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었다”며 “더욱 무거운 책임감으로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위한 변화와 혁신, 중장기 미래 투자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1983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시더스 사이나이병원 부정맥연구소에서 연수했으며 고대안암병원 부정맥센터장, 순환기내과장, 제26대 고대안암병원장, 제15대 고대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등을 역임했다.

아시아태평양 부정맥학회장·대한부정맥학회장 등을 맡아 국내 의료계 및 의학발전에도 기여해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