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 멕시코 판매 추진
사진 왼쪽부터 브루노 피게로아 주한 멕시코 대사, 디에고 라모스 메디맥스 대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

[라포르시안]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16일 멕시코 메디멕스(Medimex)사와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제품명 코르빈 액티베어)의 현지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자가 투여가 가능한 최초의 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성분 부데소니드+아포르모테롤)를 개발·공급하며, 메디멕스사는 현지 품목 허가 및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우선 검토권을 제공하는데 합의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현재 임상2상 진행 중인 UI030의 임상을 마치는 대로 메디멕스사를 통해 멕시코 현지에서 긴급사용 허가를 승인 받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시장조사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메디멕스사는 가격과 판매 규모를 포함한 멕시코 시장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메디멕스사와 국내 최대 규모의 항암제 멕시코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메디멕스사는 멕시코 정부에서 지정한 의약품 조달 회사로 2024년까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항암제 16개를 5,400만 달러에 공급할 예정이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