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이홍찬 위비앙병원 원장, 정구완 사이넥스 상임고문
사진 왼쪽부터 이홍찬 위비앙병원 원장, 정구완 사이넥스 상임고문

[라포르시안] 사이넥스(대표 김영)는 이홍찬 위비앙병원 원장을 비만대사 치료 중 위 내 풍선 삽입술에 사용하는 위풍선 ‘BIB System’ 국내 의학 자문 위원(Advisory Board Member)으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홍찬 원장은 국내에서 BIB System을 최초로 시술했다. 특히 위풍선과 관련된 그간의 시술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조사 Apollo Endosurgery와 수입 공급사 사이넥스로부터 의학 자문 위원으로 위촉됐다.

정구완 사이넥스 상임고문은 지난 14일 이홍찬 원장에게 자문 위원 위촉패를 전달하며 “풍부한 비만 치료 경험과 BIB System을 위해 큰 힘을 써주신 만큼 오늘의 위촉식이 큰 의미를 가진다”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이홍찬 원장은 “국내 의학 자문 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계기로 국내외 전문의들과 활발하게 시술 케이스를 공유하고 더욱 효과적인 BIB System 시술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이 원장은 비만외과 전문의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위비앙병원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미국 콜롬비아대와 가톨릭대성모병원 외과 교수를 거쳐 대한비만대사외과 학회 개원의 위원장, 대한비만건강학회 부회장,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정회원, 대한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내시경복강경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이넥스는 “국내 의학 자문 위원을 보다 확대해 의사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BIB System 시술할 수 있도록 활발한 학술 활동과 함께 시술법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IB System은 비만대사 치료 중 위 내 풍선 삽입술에 사용되는 위풍선으로 위에 삽입된 풍선에 식염수를 채워 포만감을 줌으로써 체중 감량을 돕는다.

200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80개국 약 30만 명 이상 환자에게 시술됐다. 국내에서는 지난 5월 사이넥스를 통해 출시됐으며 신의료기술로 승인받으면서 안전성·유효성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