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사진.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사진.

[라포르시안] 문재인 대통령은 6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는 만큼 코로나 상황이 진정돼 나가면 방역과 일상을 조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역체계로의 점진적인 전환을 모색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에서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 덕분에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올라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불가피한 선택으로 고강도 방역조치를 연장하고 있지만, 최대한 빨리 일상을 회복해야 한다는 목표에 대해 한마음을 갖고 있다"며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는 대로 백신 접종 완료자들에 대한 인원 제한을 완화하는 등 앞으로 점점 더 영업 정상화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1차 접종자 수가 3000만 명을 넘어서며 18세 이상 성인 접종률이 70%에 다가가고 있고, 접종 완료율도 40%를 넘어 가파르게 상승하는 등 최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접종 속도를 보이고 있다"며 "우리가 백신 접종에서도 앞서가는 나라가 되는 것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