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중앙대병원, 인커머스와 내원환자 이송·동행 서비스 MOU

[라포르시안]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디지털 모빌리티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인커머스(대표 이정민)와 지난 4일 내원환자 이송 및 동행 서비스인  ‘메디트립’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트립 서비스는 인커머스가 병원전문 이송차량, 돌봄 전문 수행기사 및 진료동행 매니저로 거동이 불편한 이동약자를 원하는 장소로부터 병원까지 이송하고, 원내 진료동행까지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앙대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는 메디트립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중앙대병원은 업무협약 이후 메디트립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개선 및 세부사항 등을 보완해 9월 중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트립 전용 차량은 승객보험 가입, 차량 내 구급 키트 및 편의 물품 등을 비치해 병원을 방문하는 외래환자의 이동에 있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병원을 방문하는 고령자, 장애인 등 병원 이동약자의 내원 및 진료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이한준 중앙대병원장은 “메디트립 서비스로 병원을 찾는 외래진료 환자뿐만 아니라 바쁜 사회생활로 별도 시간을 내어 내원하는 부모님을 직접 모시지 못하는 자녀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환자 경험과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항상 최고의 평가를 받는 중앙대병원은 내원 환자 진료 편의 및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