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톡톡뉘우스
레이저제모, 부작용 예방 위해선 주의해서 받아야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이면, 제모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 그 중 브라질리언제모는 민감한 부위에 시행되는 만큼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고려 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브라질리언제모는 비키니라인을 포함한 팬티라인 안쪽부위까지 시행하는 것인데 방법에 따라 왁싱과 레이저제모로 받을 수 있다.

왁싱의 경우 피부가 민감할 경우 붉어짐이나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레이저제모의 경우 주기적으로 받아야 되는 번거로움 없이 오랜 기간 유지되는 장점이 있어 여성들에게서 인기이다. 레이저제모는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로 모근 및 모낭을 영구적으로 파괴시키는 것으로 최근에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도 많이 받는 시술 중 하나이다.

레이저 제모와 함께 많은 문의 가 있는 것 중 하나인 수염제모는 최근 깔끔하고 단정한 외모를 선호하는 분위기에 따라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부위는 인중과 턱 부분으로 특히 이부분의 수염은 모낭이 깊고 밀도가 높은 편이다. 털의 크기가 크고 색도 진한데 일반적인 면도로는 피부트러블이나 모낭염 등의 문제가 생기기 쉽다.

레이저 수염제모로 받을 경우엔 레이저로 수염 부분만을 제거하기 때문에 훨씬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제거가 가능하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이 부분의 수염 자체가 굵고 밀도가 높기 때문에 시술 간격과 정도를 조절하여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부타입 및 수염에 따라 적합한 레이저의 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

벨라클리닉 서지은 대표원장은 “수염제모 혹은 브라질리언제모 모두 무조건 레이저를 세게 자주 받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닌, 털의 굵기와 밀도 그리고 피부타입에 따라 적합한 강도와 횟수로 나누어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또한 시술 후 모낭염이나 피부트러블이 간혹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대처할 수 있는 곳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자외선 노출을 피하고 자외선차단제를 통해 직접적으로 햇빛을 받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강조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