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GE코리아 총괄대표에 김영제 GE항공코리아 대표 임명

[라포르시안] GE는 강성욱 GE코리아 총괄 대표이자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GE헬스케어 아세안(ASEAN) 사장으로 선임하고, 신임 GE코리아 총괄대표에 김영제 현 GE 항공코리아 대표를 임명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성욱 GE헬스케어 아세안 사장
강성욱 GE헬스케어 아세안 사장

2012년 1월 GE코리아 총괄대표로 취임한 강성욱 사장은 지난 10년간 GE의 한국 내 성장전략을 이끌며 GE 혁신 기술 및 리더십을 강화하고 GE코리아의 조직·문화·인재·운영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주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2019년부터는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겸임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헬스케어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오는 7월 1일자로 싱가포르에서 GE헬스케어 아세안지역을 총괄하게 되는 강성욱 사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10개국의 헬스케어사업을 이끌게 된다.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신임사장이 확정될때까지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COO) 김은미 전무가 사장 권한대행을 맡게 된다.

한편, 새롭게 GE코리아를 이끌 수장으로 현재 GE 항공 코리아 사장과 GE항공 군용엔진 인도태평양 영업 총괄을 맡고 있는 김영제 대표가 임명됐다.

글로벌 핵심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GE 리더십프로그램을 거친 신임 김영제 총괄대표는 항공 산업에서 17년 이상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온 검증된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오는 7월 1일 공식 취임하는 김영제 총괄대표는 한국시장에서 GE코리아의 지속적 혁신과 성장을 이끌게 되며 동시에 현 GE 항공 코리아 사장과 GE항공 인도태평양 영업총괄도 겸직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