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서울시공공보건의료재단(대표이사 김창보)은 24일부터 서울시민 코로나19 집단면역 달성과 일상의 회복을 위한 ‘코로나19와 백신접종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도입, 이상반응과 관리, 주요사례 등을 강의한다.

교육은 총 6종으로 ▲코로나19 유행과 백신의 이해(이재갑 한림대 교수) ▲백신과 집단면역(이재갑 한림대 교수)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도입(송만기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차장) ▲백신 이상반응과 관리(최원석 고려대 교수) ▲백신 사례를 중심으로 한 보건의료 커뮤니케이션(유현재 서강대 교수) ▲백신의 역사(김서형 러시아빅히스토리 유라시아센터 교수)로 구성했다.

교육대상은 서울립병원, 보건소 등 공공보건의료기관 종사자, 유관기관 종사자, 서울시민 등이며, 서울시 공공보건의료 아카데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상시 동영상으로 강의 횟수에 상관없이 수강 가능하며 수강 완료 즉시 홈페이지에서 수료증 발급도 가능하다.

재단은 설립 이후 공공보건의료 강화로 더 건강한 서울시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공공보건의료 아카데미’를 꾸준히 열어왔다.

작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교육방법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문 강의’ 16종을 제공한 바 있다.

재단 김창보 대표이사는 “재단은 작년부터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적 보건의료 위기대응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며 “향후 의료 취약계층과 더 나은 시민건강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