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바이엘코리아 프레다 린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
사진 왼쪽부터 바이엘코리아 프레다 린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

[라포르시안]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돌봄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사업인 ‘마인드업’ 후원을 위해 비대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만 유로의 기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이엘 코리아가 지난해 기업의 사회참여활동 브랜드 글뤽(Glück)을 론칭하고, 만성질환, 소아암 등으로 입원치료를 받는 환아들에게 ‘바이엘과 함께하는 손끝에서 펼쳐지는 모험’ 컬러링키트를 기부한 이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장기적인 미술치료 프로그램 후원 방법을 논의한 끝에 성사됐다.

바이엘 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찾아가는 심리치료 지원 사업인 마인드업을 후원하며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미술치료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입원 치료 중인 환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심리치료가 어려워, 돌봄 사각지대 아동을 대상으로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엘 코리아가 후원한 2만 유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돼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600명(연인원 기준)의 아동들이 각각 20회의 전문적인 미술치료를 받는데 사용된다.

바이엘 코리아 프레다 린 대표는 “바이엘 코리아의 글뤽(Glück)은 기업이 사회참여활동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획하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수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동력인 어린이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은 “지난해 입원 환아 대상 컬러링 키트 선물에 이어 미술치료 지원사업에 후원한 바이엘 코리아에 감사하다”며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