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가져
“국산 의료기기 국공립병원 보급·확산 정책 보완” 건의

[라포르시안]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18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김정우 조달청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의료기기 공공구매 판로 확대와 조달행정 애로 해소를 위한 의료기기업체들의 현장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이재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김소연 피씨엘 대표이사·이승묵 메디칼스탠다드 대표이사·김현준 뷰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조합 회원사들은 간담회를 통해 ▲입찰 참가자격 개선 요청 ▲국산 의료기기 국공립병원 확산 지원 ▲국내 의료기기제조업체 보호 정책 마련 ▲공정한 조달 평가기준 마련 등을 건의했다.

특히 회원사들은 국산 의료기기가 국공립병원에 보급·확산될 수 있는 정책 보완을 주문하는 한편 혁신의료기기와 혁신기술을 적절하게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재화 이사장은 “국산 의료기기가 이미 세계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지만 정작 국내에서는 글로벌 기업들의 견제 때문에 시장을 확대하지 못하고 있다”며 "회원사들의 건의 내용들이 제대로 반영돼 조달시스템이 선진화되고 나아가 국내 의료기기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의 건의 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공공조달시장에서 국내 의료기기제조업체들이 우대받고, 국공립병원에서도 국산 의료기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