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정책
보의연, 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인재양성 업무협약 맺어

[라포르시안]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과 보건의료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기관 간 주요 협약내용은 ▲보건의료기술 관련 교육과정 공동 기획 및 인적 교류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온라인 교육 플랫폼 지원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직원 대상 교육 등이다.

양 기관은 보의연의 의료기술평가 및 연구방법론에 대한 전문성과 인력개발원의 지식 확산과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양성과 보건의료분야 종사자 전문성 함양을 위한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의연은 현재 인력개발원이 구축한 공동활용 교육플랫폼으로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인 체계적 문헌고찰 과정을 온라인 무료 교육으로 제공하고 있다.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토대로 그간 축적된 보건의료연구 전문성을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구현하여 국내 보건의료연구의 질적 성장을 이루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보건의료연구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핵심기관으로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보건의료연구 종사자 교육의 질 향상과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