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김완욱 가톨릭 서울성모병원 교수, 한림원 정회원에 선출

[라포르시안]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김완욱 교수가 지난 15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회원패 수여식’에서 신임 정회원에 대한 회원패를 받았다.  

한국 과학기술계 최고 석학기관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지난 11월 26일 개최된 ‘2020년도 제 1회 정기총회’에서 2021년도 신임 정회원 30명을 선출했다. 김 교수는 의약학부 정회원에 선출됐다. 신임 정회원의 임기는 2021년 1월부터 만 70세 도달한 연도 말일까지이다. 

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선출은 정회원 정수 500인 이내에서 선출되며, 과학기술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하며, 선도적이니 연구 성과를 내고 해당 분야의 발전에 현저히 공헌한 과학기술인들을 3단계에 걸친 엄중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특히, 책임저자(교신저자)로서 발표한 대표 논문 10편에 대해 연구업적의 수월성 및 독창성, 학문적 영향력과 기여도 등을 중점 평가한다.

김완욱 교수는 지난 20년간 ‘자가면역성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에 관한 연구를 꾸준히 수행, 2012년 이후 최고 권위의 면역학-의과학 잡지에 연구결과를 발표해왔고, 2019년 ‘태반성장인자’가 류마티스 관절염을 일으킨다는 기전을 세계 최초로 발견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