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구로병원의 30년 역사를 수록한 사사가 발간됐다.

고대구로병원은 지난 1일 개원 3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병원의 역사와 발자취를 담은 ‘함께한 열정 30년, 미래의 희망의료 300년!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30년사’를 발간했다.

30년사는 크게 ‘화보’, ‘통사’, ‘부문사’, 통계와 연표 등을 담은 ‘부록’, ‘DVD’로 구성됐다.

통사는 개원 전 고려대학교 우석대학교 인수합병, 독일차관도입, 병원 개원 등 구로병원 탄생 전후부터 최근 암병원 신축, 연구중심병원, 마스터플랜 추진에 이르기까지 시대별 주요사건과 키워드를 중심으로 시간흐름에 따라 총 6장으로 시기를 나눠 역사를 조명했다.

부문사는 진료과를 비롯해 진료지원 및 경영관리부서의 역사와 현황을 담았고, 부록에서는 연표와 각종 통계자료를 DVD에는 과거, 현재 사진과 뉴스레터, 영상물 등 관련 사료들을 정리했다.

30년사는 E-book 형태로도 만들어져 병원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웹이나 모바일상에서 누구나 열람이 가능토록 했다.

한편 고대구로병원은 30년사 발간과 함께 신관 3층 암병원 이동복도 입구에 ‘고려대구로병원 미래역사관’를 개관했다.

미래역사관은 대형 LED판넬 8개와  2대의 터치스크린에 병원홍보영상, 30주년 기념영상과 UCC를 상영하는 등 병원 역사와 미래 청사진을 한 눈에 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