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K-BD Group,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개최

[라포르시안]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은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가 ‘2021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을 오는 25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 현장세미나실 F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패러다임 전환기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성장 주도를 위한 혁신생산성 제고 전략’을 주제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이 날로 거세지고 있는 시장요구에 부응하고, 격변하는 글로벌 기술환경 및 시장 트랜드 변화를 선도함으로써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K-BD Group 이재현 연구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국내외 라이센싱 현황 및 동향 (인트라링크스 한국지사 김선식 대표)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성장을 위한 바이오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글로벌벤처네트워크 조영국 대표) ▲국내 바이오헬스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BW Biomed 우정훈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바이오 혁신 전략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방준석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총 4개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또,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우수 기술·플랫폼 발굴 및 투자, M&A 등 상생협력과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코자 26일부터 27일까지 한국기술거래사회와 공동으로 ‘K-BD Group 2021년 제1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을 개최하고 총 18개 기업에 대한 IR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약조합은 ICPI WEEK 2021(국제제약‧화장품위크)와 동시 진행되는 국내 최대 제약·바이오헬스산업 전시회인 ‘제11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BIO 2021)’을 후원 개최한다.

해당 전시회에서 연구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갖춘 바이오헬스분야 벤처·스타트업기업을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 및 투자기관들에게 적극 알리고, 공동연구·기술이전·투자유치 촉진 및 투자기관 연계 모색 등의 기회를 제공코자 ‘벤처·스타트업 전시 홍보관 및 컨설팅 상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포럼 참가 신청은 K-BD Group 연구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