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고대의대 유영 교수, 고대의료원에 발전기금 1억 기부
사진 왼쪽부터 김신곤 기금사업본부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유영 교수, 유 교수 장남 김창빈 군이 ‘유영 강의실’ 앞에서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유영 교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유영 고대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1억원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부 행사에는 유영 교수와 유 교수의 장남 김창빈 군(고대 건축학과 11학번)을 비롯해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김신곤 기금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2011년 모교사랑으로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한바 있는 유 교수는 이번에 1억원을 추가로 약정했다.

고대의료원은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공간을 통합한 의과대학 313호와 314호 강의실을 ‘유영 강의실’로 새로 명명하고 관련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유영 교수는 “의대 졸업 후에도 모교병원에 몸담고 있어 항상 행운이라고 생각해왔다”며 “저의 정성이 의료원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기부 소감을 전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모교와 후배들을 위한 유영 교수님의 헌신적인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그 뜻을 깊이 새겨 미래의학 실현과 인재양성에 더욱 흔들림 없이 전진하는 고대의료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