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수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하는 체형성형의 일종으로 여성의 자존감과 콤플렉스와도 직결된다. 5월은 상대적으로 휴일이 많고 기온이 올라 옷차림도 가벼워지기 시작해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다.

일반적으로 가슴확대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한 형태의 수술이 보편화해 있다.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확대폭이 상대적으로 넓고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안전성도 높아졌기 때문이다.

가슴보형물 선택 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은 안전성 여부다. 엘러간이나 벨라젤 논란 등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가슴보형물 중 안전성 부분에서 최근 가장 널리 알려진 수술은 모티바가슴성형이다. 모티바는 유럽 CE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유럽 CE는 국내 식품의약안전처의 의료기기 허가나 미국FDA 인증과 함께 높은 수준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켜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다.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KFDA) 허가 역시 받아 신뢰성이 높은 제품이다.

모티바 보형물은 외피가 실크 서페이스(스무스실크)로 3D 임프린팅 과정을 통해 제작돼 균일한 외피로 세포 친화적인 제품이다. 섬유증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세밀한 표면 조직으로 생체에 적합해 장액종, 구형 구축 발생 가능성도 낮춘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 2019년 국내에 처음 발생한 림프종(BIA-ALCL) 발생 가능성도 최소화한다고 한다.

모티바가슴성형은 ▲활동/운동량이 많은 분 ▲피부가 얇고 마른 체형 ▲자연스러운 모양을 원하는 분 ▲출산 후 처진 가슴 개선을 원하는 분 ▲구형구축으로 재수술을 원하는 분 등에게 적합하다.

보형물 선택만큼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숙련도다. 

가슴수술은 의료진의 손을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체형 밸런스를 고려한 가슴확대수술폭과 출혈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

이론적으로 가슴수술 시 박리 비중은 보형물 크기 대비 120%를 알맞은 사이즈로 본다. 120%를 출혈 없이 박리하면 보형물이 인체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동해 이질감을 최소활 수 있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은 수술 이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외부에서 문제점을 알아내기 어렵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이 시기 문제가 발생하면 큰 부작용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가격보다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는 이유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은 가슴확대수술 시 이러한 문제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가슴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은 별도의 검진센터나 가슴센터 운영 등을 함께하기 때문에 안전성도 더 높아질 수 있다.

특히 모티바가슴성형은 키닥터 마르코스 스포르자 박사(Marcos Sforza)가 국내 성형외과와 학술적, 의료적 교류를 하고 있어 이 내용을 확인해 병원을 선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요컨대 가슴수술 가격을 이유로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안전한 보형물과 의료진의 숙련도, 병원의 규모 등을 모두 확인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아이디병원 정지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