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부광약품은 현재 미국에서 진행 중인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의 2상 임상시험에서 첫 대상 환자 투약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JM-010은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덴마크 소재 바이오벤처 콘테라파마에서 개발한 신약후보 물질이다. 파킨슨병 치료 시 주로 사용하는 ‘레보도파’를 10년 이상 장기간 복용할 경우 거의 90% 확률로 발생하는 이상운동증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다. 

부광약품은 JM-010이 이 질환에 대한 미국 허가를 목표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병행하여 자회사인 콘테라파마에서는 작년에 유럽 4개 나라에서 임상시험을 개시해 현재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2022년에 중간분석 결과를 확보하고, 2023년에 임상시험을 완료할 계획이다

부광약품은 “이번 첫 환자 투약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환자들을 등록해 임상시험 진행에 속도를 더 내겠다”며 “머지않아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LID 필수 치료제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콘테라파마는 2020년에 530억원의 펀딩을 마치고 대표이사 및 임직원을 글로벌 CNS전문 제약사 임원 출신으로 구성해 글로벌 CNS전문 제약사로 성장 중이며 국내 코스닥 상장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