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23일 보건의료환경 위기대응전략 '공중보건정보포럼' 개최

[라포르시안] 공중보건정보포럼 준비위원회(위원장 이영성)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보건의료환경 위기대응전략을 주제로 '공중보건정보포럼'을 개최한다.

공중보건정보포럼은 보건의료정보에 대한 사회적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보건의료정보의 전 사회적, 국제적 변화에 대응하고자 출범한다.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공중보건정보포럼 이영성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의료정보학회 김석화 회장,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대한보건협회 전병율 회장, 전국보건소장협의회 허목 회장 등 유관 학회, 협회, 산업체, 시민단체 관계자,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등이 참석한다.

이날 포럼은 출범에 앞서 개최되는 것으로 보건의료 위기환경을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주제 발표와 패널 토의로 구성하였다.

세션 1 주제 발표에서는 ▲스마트시티의 공중보건정보학 접근(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박재현 교수) ▲의료정보 소비자주권과 개인 맞춤 예방(서울대학교의과대학 강건욱 교수) ▲지역사회 스마트헬스케어 혁신(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신광수 교수) ▲공중보건정보학의 학문체계(대구가톨릭대학교 박혜진 교수) 등이 진행된다.

세션 2 패널 토의에서는 이영성 위원장이 좌장으로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고광욱 교수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강성홍 회장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김미영 회장이 보건의료환경 위기대응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이영성 위원장은 “이제는 정보기술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개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역으로 확장시켜 나가야 한다.”라며, “Real world data에 기반한 사회문제를 다룰 정보인프라가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공중보건정보 포럼은 이를 지향점으로 발전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macmaca 2021-04-16 12:07:20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3154   삭제

    • macmaca 2021-04-16 12:06:36

      헌법(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 대일선전포고),국제법, 교과서(국사,세계사)를 기준으로, 일제강점기 잔재를 청산하고자하는 교육.종교에 관심가진 독자입니다.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