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허윤정 아주대의대 교수, '윤한덕 공로상' 첫 수상자로 선정

[라포르시안] 아주대의대 인문사회의학교실 허윤정(사진) 교수가 응급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응급의학회가 선정한 제1회 윤한덕 공로상을 수상했다.

윤한덕 공로상은 응급의료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다 지난 2019년 2월 순직한 고 윤한덕 전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뜻을 기리고자 대한응급의학회가 제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허 교수는 2014년 '권역외상센터의 중증외상환자 수가 개선방안' 연구와 2018년'권역외상센터 표준운영방안 마련' 연구 등 응급의료 관련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수가 개선 및 제도 개선의 근거를 창출하는 등 지난 20년 동안 응급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2001년 45억원 수준에 불과하던 응급의료 기금을 교통범칙금의 일부를 출연해 안정적으로 확대하는 응급의료법률 개정안 추진에 정책전문가의 역할을 시작으로 응급의료 전달체계 개편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제도를 개선하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했다.

이밖에도 허 교수는 2008년 아시아태평양 재난의학회 홍보위원장, 2011년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 전용헬기 도입사업의 자문위원, 2012년부터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제도개선협의회 위원, 권역응급의료세터 평가위원, 권역외상센터 평가위원, 2015년부터 경기도 지역응급의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