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비브로스, KIMES 2021서 '똑닥' 병원용 키오스크 등 전시

[라포르시안] 모바일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1)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비브로스는 KIMES 2021에서 진료비 결제 서비스, 모바일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병원용 키오스크 등 효율적인 병원 운영을 돕는 똑닥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한 똑닥 진료비 결제는 환자가 직접 진료비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바일 앱 상에서 신용카드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진료비가 결제된다. 병원의 수납 업무를 줄일 수 있고 진료비 결제를 위해 환자가 병원에서 추가로 대기할 필요도 없다. 

모바일 병원 예약접수는 환자가 직접 진료를 예약하고 접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진료비 결제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면 접수부터 진료비 결제까지 환자가 직접 할 수 있어 병원의 진료 이외 업무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똑닥 병원용 키오스크는 진료 접수와 수납, 처방전 및 보험서류 출력이 가능한 기기이다. 비브로스는 KIMES 2021 전시회 기간 중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병원에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내원 환자가 전체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간호 인력의 업무 효율 개선 등 병원 운영 효율화에 대해 고민 중인 병원이 많다”며 “이번 키메스를 통해 똑닥이 더 많은 병원의 진료 외 업무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