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에이치로보틱스, '원격재활 솔루션'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

[라포르시안] 로봇기술 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대표 구익모)는 지난 23일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헬스케어 기업 하모닉 바이오닉스(Harmonic Bionics)와 스마트 원격재활 솔루션 ‘리블레스(Rebless)’의 미국 내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앞서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등록과 재활운동 및 원격진료 분야의 CPT 보험수가코드 등록을 마치고 리블레스의 미국 진출 준비를 완료했다.

지난 11월에는 위벤처스, 슈미트, 씨케이디기술투자 등으로부터 6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를 완료한 후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리블레스의 국내 인증을 획득했다.

리블레스는 로봇기술과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원격재활 솔루션이다. 재활 운동기기와 원격재활 플랫폼이 함께 제공되는 게 특징으로, 로봇을 통해 팔꿈치, 손목, 발목 및 무릎 관절에 재활 운동을 제공한다.

의료진과 환자가 앱으로 재활운동의 수행내역과 환자 건강상태를 데이터로 관리 및 분석하고 원격으로 재활 운동도 가능하다. 

구익모 에이치로보틱스 대표는 “2021년 미국 시장 공략과 글로벌 시장 진입 활성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