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톡톡뉘우스
삼성미라클안과 연구팀, 스마일라식 안전성 연구결과 공개

삼성미라클안과 평생시력 연구팀은 최근 시력교정술 이후 각막 손상 비교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수술 이후 장기간 부작용 발생에 대한 스마일라식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약 1만 명의 근시 환자를 대상으로 시력교정술 수술 직후와 12개월 후 환자의 각막 상태 비교 및 장기간 부작용 발생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수술 직후 발생된 각막손상률은 스마일(38.7%), 라식(74.2%), 라섹(89.2%) 순으로 나타났다. 수술 부위 회복이 완료되는 시점에서는 스마일(14.2%), 라섹(37,5%) 라식(56.3%)의 수치가 나타났다.

이번 연구를 통해 스마일라식 각막 보존에 대한 안전성 및 우수성을 확인했다. 또 각막 상피를 투과하는 최소화된 각막 손상 수술법은 수술 이후 발생될 수 있는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에 대한 부작용을 낮추는 중요한 요인임을 밝혔다.

관련하여 삼성미라클안과 박진환 원장은 “스마일라식은 단, 2mm의 최소절개로 라식, 라섹에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안전성 및 빠른 회복을 동시에 지닌 수술법이다. 그러나 개인마다 수술 결과에 대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이해가 높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