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독감 무료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 예방접종도우미누리집서 확인

[라포르시안]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는 22일부터 만18세 이하 소아‧청소년(2002년 1월 1일~2020년 8월 31일 출생) 및 임신부를 대상으로 겨울철 인플루엔자(독감) 무료접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독감 예방접종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겨울철 인플루엔자가 함께 유행하는 것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접종 대상 등은 확대하고, 접종기간은 분산해 진행 중이다.

독감 무료접종은 만 16~18세(고등학생)는 9월 22일부터, 만 13세~15세(중학생)은 10월 5일부터, 만 7세~12세(초등학생)은 10월 19일부터 구분해 집중접종을 권고한다.

어린이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제공하는 지정 의료기관은 전국적으로 약 1만여 곳이 있으며,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 및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하 수 있다. 

특히 올해 예방접종은 의료기관 내 밀집도를 줄이기 위해 하루  최대 접종 가능 대상자를 제한하며 운영한다.

의료기관 방문 전 전화 또는 모바일앱 등을 활용해 사전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필요하며, 코로나19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미리 의료기관에 알리고 접종을 연기하는 것이 좋다.

의료기관 방문시 접종대상자와 보호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 등 개인 위생 수칙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