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
건강보험 일산병원,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공동으로 ‘제3회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학술대회’를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건강보험 일산병원과 간보공단은 건강보험 빅데이터 기반 연구사례를 공유하고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보건의료 정책 발전에 기여하고자 작년부터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건강보험 일산병원 개원 20주년을 맞아 만성질환과 팬데믹이 공존하는 보건의료환경의 변화를 빅데이터 연구로써 대비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학술대회에서 보건의료 빅데이터 전문가인 국립대만대학교 건강정보연구센터 K. Arnold Chan 소장이 특별강연을 준비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로 대비하는 고령화 사회’, 두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로 바라보는 코로나-19’라는 주제로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사례 발표를 마련했다.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방법론’ 튜토리얼 세션에서는 건강보험 빅데이터에 접근하는 방법과 분석기법에 대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인학술정보 플랫폼 키메디(www.keymedi.com)를 통해 특별강연, 세션 발표 등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12편의 온라인 포스터가 게시될 예정이다.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학술대회가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학술교류의 장으로써 건강보험 제도 발전과 정부 정책 실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9월 10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