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롯데, 보바스어린이의원, 대한사회복지회는 10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영유아 발달진단 및 치료 지원을 위한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롯데는 복지시설 및 위탁가정, 싱글맘 어린 자녀들의 발달진단 및 조기치료 지원을 위해 총 2억원의 기금을 대한사회복지회, 보바스어린이의원에 전달했다.

영유아 발달진단 및 조기치료 지원사업은 발달 상태를 주기적으로 진단받기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자칫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이다.

롯데지주는 대한사회복지회의 위탁시설 네트워크, 보바스어린이의원 의료진과 인프라를 연계해 영유아들의 발달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가 필요한 경우 즉시 통원 또는 입원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약 5개월 간 총 4회에 걸쳐 50여 명의 영유아 발달상태를 진단키로 했다. 발달치료는 주로 롯데의료재단 산하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수행하며, 영유아 거주 지역과 거리가 멀어 원활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각 지역 발달치료센터 연계해 진행한다.

전달식에는 김석현 대한사회복지회 회장, 이봉철 롯데의료재단 이사장, 윤연중 보바스어린이의원 원장,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실장 등이 참석했다.

보바스기념병원, 보바스어린이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롯데의료재단은 ▲치매환자 돌봄가족 지원사업 ▲장애아동 보조기구 지원사업 ▲환아 및 가족을 위한 맘편한 음악놀이 ▲중증장애아동 지원사업 ▲환자 보호자를 위한 문화활동 지원 등 롯데 계열사와 다양한 사회 공헌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