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마스크 일상화, 눈위·밑꺼짐 눈가를 팽팽하게 하려면

직장인 여성 A 씨(43세)는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된 요즘 눈가가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게 아니다. 눈 위가 쑥 꺼져 보이는 눈 위 꺼짐 때문에 나이가 더 들어 보이고, 항상 피곤해 보이고 어딘가 아파 보이는 모습에 혹시 하는 오해를 사기도 해 속상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눈가나 미간주름, 팔자주름 등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지만 눈 밑 지방이 꺼진경우, 눈 밑 색소 침착의 경우, 눈 위 꺼짐의 경우 등은 개선을 통해 노안인 얼굴을 동안으로 변신 가능하다. 또한 눈 위 꺼짐 현상은 눈 뜨기가 힘들어 이마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눈의 지방이 감소하면서 눈을 뜨고 감을 때 피부끼리 맞닿아 안구 건조가 심해지고, 눈의 피로가 빨리 오는 등의 증상을 나타내 미용적 측면 뿐 만 아니라 건강관리 측면에서도 개선이 필요하다.

눈가 주름, 노화로 인한 눈가 꺼짐의 경우  필러와 아이써마지/아이울쎄라, PDRN을 함께 사용하여 시술할 수 있다. 뉴아이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소실된 볼륨을 복원시켜 눈 위/눈 밑 꺼짐을 개선하고 PDRN으로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줌으로써 눈밑주름 눈가주름을 완화하고 다크써클을 완화시켜 눈주변 노화를 역전시킬 수 있다.

필러 시술은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눈가는 피부가 얇고, 멍이 많이 들 수 있어 시술이 까다로운 부위이므로 섬세한 시술이 필요하다. 또한 눈 위 꺼짐은 개인마다 원인과 형태가 다르며 필러 시술 시 출혈이 있을 수 있고, 붓기나 멍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해부학적인 지식과 많은 치료 경험을 가진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개개인에 맞춰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