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톡톡뉘우스
모제림, 코로나19 대비 방역 강화…정기 컨퍼런스서 감염관리 연구

<모제림 남성센터 이제영 원장>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전국 성형외과 병의원들이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철저한 감염관리로 환자들의 안심진료를 시행한다.

모제림 성형외과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작업을 실시하고, 환자안전관리 가이드라인을 보수적으로 구축하여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모제림은 환자 방문이 없는 일요일을 활용해 남성 탈모, 모발이식 전담센터와 여성 헤어라인교정, 이마축소 전담센터 등을 집중 방역했다. 또 일상소독의 중요성을 강조해 평소 내원 고객의 출입이 잦은 1층 로비부터 엘리베이터, 층별 대기실, 상담실, 수술실, 치료실, 화장실 등의 소독도 진행했다.

감염자 유입에 대한 차단도 강화했다. 고객에 대한 문진체크로 환자의 해외여행 이력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감염자 유입을 철저하게 차단했다. 더불어 병원 곳곳에 손소독제를 배치하고 사용을 권고하는 한편, 병원 내 모든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 모제림에서는 병원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정기 컨퍼런스에서도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간 논의를 진행했다. 컨퍼런스 주제 발표로 나선 모제림 이제영 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생존환경에 대한 연구결과와 전파경로별 주의 방법에 의거한 감염 예방법을 설명했다. 이를 통해 내원 환자들을 포함한 병원 임직원, 의료진의 감염 가능성 제거를 위한 방안을 토론하고 적용 중이다.

모제림 남성센터 이제영 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공통적으로 이용하고 접촉이 많은 원내 시설물에 대한 소독 및 관리로 엄격한 방역 체계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본다”라며,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받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수술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감염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 철저한 방역, 감염관리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