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신경외과(과장 손문준)가 오는 25일 개원의 및 봉직의를 대상으로 ‘제5회 신경외과 연수강좌’를 웹세미나 (Webinar) 형식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하는 이번 신경외과 연수강좌는 참석자의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연수강좌를 기획했다.

연수강좌 1부는 ‘뇌종양’세션으로 진행되며 ▲뇌하수체 선종의 최신 수술치료-내시경접근(인제의대 이채혁 교수) ▲뇌전이암 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인제의대 윤상원 교수) ▲뇌교종 치료의 최신지견(울산의대 신동원 교수)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2부 세션은 ‘뇌혈관질환’을 주제로 ▲뇌동맥류의 코일색전술(인제의대 구해원 교수)▲허혈성 뇌경색의 약물치료 및 최신지견 (인제의대 박홍균 교수)▲허혈성 뇌경색의 수술적 치료: 기계적 혈전제거술(인제의대 박영기 교수)▲뇌동맥류의 수술적 치료(인제의대 최찬영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3부에서는 ▲강직성 척추염 및 척추골화증에 대한 최신지견(인제의대 손문준 교수)을 포함하여‘퇴행성질환’에 대한 세션으로 진행되며 ▲통증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인제의대 신경외과 한성록 교수)▲골다공증 치료의 최신지견(인제의대 이병주 교수)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